소크라테스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앞표지
미국의 대표적인 서양 철학사 개론서인 새뮤얼 스텀프의 『소크라테스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가 강원대 이광래 교수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고대 그리스 철학의 출발에서부터 데카르트, 칸트, 헤겔을 거쳐 로티에 이르기까지의 철학사의 중요한 흐름들을 빠짐없이 망라하고 있는 이 책은, 일반적인 영미권의 개론서와는 달리 아랍 철학, 현상학과 실존주의, 그리고 여성 철학자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도서 본문에서

선택된 페이지

기타 출판본 - 모두 보기

자주 나오는 단어 및 구문

저자 정보 (2018)

새뮤얼 이녹 스텀프
새뮤얼 이녹 스텀프(Samuel Enoch Stumpf, 1918~1998)는 시카고 대학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 대학, 옥스퍼드 대학에서 연구원을 지냈다. 밴더필트 대학에서 15년간 철학과장을 지냈고, 이어서 코넬 대학의 총장을 역임했다. 이후 밴더필트 대학에 복귀하여 법과대학에서 법철학을, 의과대학에서 의학 철학을 강의했다. 철학, 의료 윤리학, 법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겼다. 『철학: 역사와 문제들』, 『철학의 기초』 등의 저서가 있으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은 철학에 관한 가장 빼어난 역사적 입문서로 알려진 이 책이다.
제임스 피저
제임스 피저(James Fieser)는 퍼듀 대학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테네시 대학의 철학과 교수이다. 저서로는 『도덕 철학의 역사』와 『철학의 역사적 입문』(공저)이 있다. 편저로는 『메타 윤리, 규범 윤리, 응용 윤리』, 『흄에 대한 초기 평문들』(전10권), 『스코틀랜드의 상식 철학』(전5권), 『세계 종교 경전』(공저)가 있다. 의 설립자이자 편집 책임자이기도 하다.

도서 문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