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코드: 재능을 지배하는 세 가지 법칙

앞표지
(주)웅진씽크빅 웅진 지식하우스, 2009. 6. 10. - 319페이지
"위대함은 타고 나지 않는다" 꾸준한 노력, 좋은 환경만으로 설명되지 않던 재능의 세 가지 법칙을 밝힌다 수많은 사례와 뇌과학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특별한 능력'의 이면에 숨어있던 강력한 법칙들을 밝힌 책. 러시아의 허름한 테니스 코트에서 샤라포바 같은 최고의 선수들이 배출되고, 무명의 작가가 어느 날 천재적인 작품을 발표한다. 도대체 무엇이 평범한 이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일까? 비범한 재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저자는 자신이 취재하면서 만나는 '특별한 능력'의 소유자들에게 공통된 특징이 있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리고 초라한 환경에서 탄생한 특별한 인재들과 그 주변 사람들, 재능의 정체를 과학적으로 규명하려는 과학자들을 찾아 만나본 끝에 모든 재능에 적용되는 공통의 패턴이 있음을, 그리고 그 패턴이 인간의 뇌가 스킬을 습득하는 근본적인 매커니즘과 관련 있음을 밝혀냈다. 14개월 동안 이루어진 방대한 취재의 결과물인 이 책은 재능에 대한 낡은 관념을 바꾸고 우리가 가진 놀라운 가능성의 증거를 제시한다. 저자는 개인의 소질이나 적성이라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능력을 발휘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어떤 방식으로 연습하고 어떻게 완벽을 추구하느냐'라고 말한다. 미국에서 출간 첫 주만에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0위 안에 진입하고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출간되는 등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책이다.

저자 정보 (2009)

저 : 대니얼 코일 Daniel Coyle 저널리스트이자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내셔널 매거진 어워드National Magazine Award’ 최종 후보에 두 번이나 오를 정도로 탁월한 스토리텔링과 엄청난 취재력을 인정받는 저명한 저널리스트다. 「앵커리지 타임스」 「아웃사이드」 기자로 활동했으며, 2006년 논픽션 『랜스 암스트롱의 전쟁Lance Armstrong’s War』을 출간하면서 베스트셀러 작가의 대열에 올랐다. 2007년 「뉴욕 타임스」 커버스토리에 실린 ‘탤런트 코드’ 기사가 화제가 몰고 오면서 본격적으로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그 밖의 저서 『하드볼Hardball』 『새뮤얼 깨우기Waking Samuel』 등이 있으며, 현재 알래스카에 거주하고 있다. 역 : 윤미나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굴라쉬 브런치』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탤런트 코드』, 『소유의 역습, 그리드락』, 『설득의 심리학 2』, 『제7의 감각: 전략적 직관』, 『위키노믹스』, 『세상을 움직인 위대한 비즈니스 레터』,『존 매케인 사람의 품격』, 『벤저민 프랭클린 인생의 발견』 등이 있다.

도서 문헌정보